미국 SEC,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F 재심사

홈 > 커뮤니티 > 코인게시판
코인게시판

미국 SEC, 비트와이즈 비트코인 ETF 재심사

서신동 1 46 1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5명의 위원이 지난 달 비 승인으로 보고된 비트와이즈(Bitwise)의 비트 코인 ETF을 재심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EC가 최신 기록을 공표했다.

비트와이즈 측은 자신들이 재심사를 신청한 것이 아니라고 했다. SEC는 재심에 관한 퍼블릭 코멘트(의견 공모)의 제출 기한은 12월 18일까지의 기간을 설정했다.

이번 재심을 하게 된 이유는 현 시점에서는 명확하지 않지만, 재심사의 구조로는 위원 한명이 요구한 단계에서 실행되는 구조이며, 이번 사례도 이에 해당하는 가능성은 있다.

10월 9일에도 미국 SEC의 거래 시장부 스탭이 비 승인의 판단을 내린 비트와이즈 버전의 비트코인 ETF는 다시 한가닥 희망이 보인 모습이지만, 과거의 재심사의 사례를 보면 쉽게 신청이 통과하는 상황은 어렵다고 보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SEC의 심사 기간에 대해서는 정기 심사에서 정한 최대 270일이 있지만, 재심사는 구체적인 시한이 설정되지 않는다. 또한 재심사의 경우도 결과가 나올 때까지 “비승인”의 상태가 유지되는 것은 같다.

[현재 진행중인 비트코인 ETF]

지금까지 비트와이즈, 반에크(VanEck)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는 미 SEC의 판단으로 비승인으로서 처리되었다.

재심사가 된 이번 사례를 제외하고, 현재 심사중의 상태에 있는 비트코인 ETF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월셔 피닉스(Wilshire Phoenix)의 비트코인 ETF이고, 미국 국채를 포함한 바스켓형 ETF이며, 다른 하나는 금(gold) 업계의 시장개발 기업 “World Gold Council”이 고안한 단일 지수의 비트코인 ETF이다.

이들 신종 ETF는 SEC가 지적한 “시장 조종 위험·커스터디의 결여”를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된 상품으로서 발표되고 있다.

 

1 Comments
아카시아1 11.20 09:33  
잘 보고 갑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