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EO, IPO 가능성과 비트코인 결제 단점 말해”

홈 > 커뮤니티 > 코인게시판
코인게시판

“리플 CEO, IPO 가능성과 비트코인 결제 단점 말해”

서신동 2 66 3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 참석해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자의 취재에 응했다. 그는 자사 IPO(주식 신규 상장)와 비트코인 결제 단점에 대해 견해를 밝혔다고 24일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본 내용을 SNS에 투고한 것은, 리플사의 SVP(수석부사장)를 맡는 애쉬쉬 빌라(Asheesh Birla)다.


alt[IPO에 관하여]


리플은 유니콘 기업이기 때문에 업계에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 시리즈 C 전략 조달 라운드에서 2억 달러(약 2,336억원)을 조달했기 때문에 IPO도 검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되고 있다.


시리즈 C란 자금조달의 투자라운드(단계)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투자 라운드에는, 기업 이전이나 사업의 시작 시에 모으는 ‘시드’ 단계로부터, 성장 단계에 따른 자금 조달 단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시리즈 C는 어느 정도 기업이 성장한 단계에서 이뤄지며 IPO 등도 고려하는 경우가 있다.한편, 해외기업 등을 중심으로 시리즈C 뒤에 ‘시리즈 D.E.F.’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다보스에서 WSJ 기자의 IPO 계획에 관한 질문에 응한 갈링하우스는 이렇게 답했다.


“향후 12개월 동안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업의 IPO가 속속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그 첫 번째 기업으로 IPO를 하지는 않겠지만, 마지막 기업이 되지도 않을 것이다. 리플사가 그 선두 측에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기업의 자연적 진화이다.”


명확하게 IPO 계획을 밝히지 않았지만 염두에 두고 있음을 시사했다.


[비트코인 결제에 대해서]


한편, 비트코인(BTC)의 결제 이용에 관해서 그 단점을 지적했다. “비트코인에 관해서,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는 강하지만,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사면, 커피가 식어 버릴 정도로 결제에 시간이 걸린다”라고 답했다.


이전에도 비트코인이 결제에 적합하지 않은 것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밝힌 바 있다. 당시 “비트코인을 이용해 커피를 사면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커피 가격은 배가 된다. 하지만 XRP를 사용하면 더 싸고, 빨리 결제가 완료된다”고 말했다.

2 Comments
박사 01.26 17:1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peed827 01.26 17:36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