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홈 > 커뮤니티 > 클럽게시판 > 정치
클럽게시판

2월 25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아카시아1 0 73 0


[JP모건 "스테이블 코인, 자산 중 하나로 널리 인정 받을 것"]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JP모건이 최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금융 자산을 기반으로 한 스테이블 코인이 향후 하나의 자산 유형으로 널리 인정받게 될 것"이라며 "전통 법정화폐 시스템에 큰 충격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스테이블 코인 발행 업체들은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지금까지 없었던 강도의 규제 압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이어 "규제 기관이 이들을 다루는 방식이 기존 전통 금융 기업을 다루는 방식과 상당히 유사하다"며 "엄격한 규제와 대가가 높은 의무가 부과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美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오는 3월 24일 '디지털 화폐 국내외 접근법' 대한 청문회 개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The U.S. House Financial Services Committee) 국가안보, 국제개발 및 통화정책 소위원회가 오는 3월 24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2시 '국내외 디지털 화폐 접근법(Domestic and International Approaches to Digital Currencies)'을 주제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청문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워런 버핏 "암호화폐, 아무런 가치 없다"]
워런 버핏 미국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다시 한번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이날 암호화폐는 아무런 가치가 없다. 현재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 그럴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저스틴 선 트론 창업자가 워런 버핏과의 식사를 낙찰 받았으며, 식사 자리에서 암호화폐의 잠재력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저스틴 선 "ETH·XRP, 대량 보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저스틴 선 트론(TRX, 시총 15위) 창업자가 최근 CNN과의 인터뷰 중 "기본적으로 나는 암호화폐 신봉자로써 2013년 모든 자산을 암호화폐로 환전했다. 일상 생활 중 반드시 돈을 써야하는 경우에만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중 일부를 법정통화로 교환한다. 나는 XRP와 ETH도 대량 보유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모든 암호화 자산이 성공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다른 암호화폐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오는 2025년까지 개당 10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확신한다. 동시에 XRP, ETH, TRX 등 알트코인 프로젝트에도 확신을 갖고 있으며, 이들 역시 상승장을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R3, 블록체인 기반 연금 업체 ID 식별 기술 구축]
블록체인 기술 컨소시엄 R3가 연금 제공 업체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신분 식별 기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영국 내 주인을 잃은 480억 달러 규모의 연금을 되찾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약 160만 건 이상의 연금 손실 사고가 발생하며, 1건 당 평균 분실액은 2.3만 파운드다. 연금 제공 업체들은 2020년 내 R3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솔루션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0 Comments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