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비트코인은 화폐 아냐, 믿을 수 있는 건 달러뿐"

홈 > 코인정보 > 최신정보뉴스
최신정보뉴스

트럼프 "비트코인은 화폐 아냐, 믿을 수 있는 건 달러뿐"

울엄마 22 848 85

 

http://www.zdnet.co.kr/view/?no=2019071216095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 시각을 내비쳤다그는 비트코인은 화폐가 아니며가장 믿을 수 있고 강력한 통화는 달러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현지시간트위터에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를 지지하지 않는다"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돈이 아니며가치 변동성이 심하다"고 밝혔다이어 "규제되지 않은 암호 자산은 마약 거래와 같은 불법적인 행동을 촉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페이스북의 리브라 코인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가상화폐도 신뢰성이 없을 것"이라며 "페이스북이 은행이 되길 원한다면전통 금융기관처럼 규제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미국에는 단 하나의 통화밖에 없으며가장 믿을 수 있고 강력한 것은 미국 달러"라며 "미국 달러는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통화로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하루 앞서 제롬 파월 미국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도 페이스북 리브라 코인에 대해 우려를 표한 바 있다.

 

그는 10(현지시간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해 "페이스북 리프라 프로젝트는 프라이버시자금 세탁고비자 보호재정적 안정성 등의 여러 심각한 우려를 안고 있다"며 "이런 우려들이 해소되기 전까지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우려했다.

 

또 파월 의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리브라 프로젝트 문제를 논의할 실무 그룹을 구성했으며정부 중앙은행과도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발언에 대해 페이스북과 백악관재무부, FRB는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페이스북은 지난 6월 암호화폐 '리브라출시 계획을 담은 백서를 공개하며리브라를 송금·결제 서비스에 활용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하지만 백서 공개 이후미국 의회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금융 감시 기관들이 해당 프로젝트에 우려를 표하며 제동을 걸고 있다.

 

22 Comments
갈매기조나단 07.13 13:49  
이제 달러는 죽을때가 되가죠 자본주의의 산물이 달러
자본주이는 공멸 한다는 세계 경제학자들이 책도 나오는 판인데
herounique 07.13 14:55  
달러보다는 비트
다리아 07.13 18:47  
네 정보 감사합니다.
이슬이라오 07.13 19:21  
감사합니다
도토리친구 07.13 21:07  
감사 합니다.
높이날자 07.13 21:12  
아무래도 현실적으로는 그렇죠.
농부 07.14 00:02  
편리함을 따라가게되겠죠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