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로 택시요금 지불"...올 상반기 중 시행 추진

홈 > 코인정보 > 최신정보뉴스
최신정보뉴스

"암호화폐로 택시요금 지불"...올 상반기 중 시행 추진

울엄마 3 194 12

 

http://www.youthdaily.co.kr/news/article.html?no=27990

 

【 청년일보 】 양방향 QR결제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인 레아프로토콜(Rhea Protocol. 대표 안연태)과 택시 결제시스템 전문기업인 티페이먼트(Tpayment. 대표 박세관)이 택시 내 단말기 QR결제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레아프로토콜은 금융결제원에서 인정받은 자사의 양방향 QR결제플랫폼(특허 제10-2050823)을 기반으로 기존의 결제수단(T-머니신용카드카카오페이 등)과 함께 암호화폐도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티페이먼트에 공급한다.

 

티페이먼트는 레아프로토콜에서 제공한 QR결제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국의 개인 및 법인택시를 대상으로 택시요금 결제단말기 가맹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 경기도와 인천의 개인택시조합과 계약을 체결하여 1500대의 택시에 결제단말기 공급을 완료했으며춘천 개인택시조합(약 1,500)과의 계약도 앞두고 있다.

 

티페이먼트는 2020년 전국 2만여대의 택시 가맹점 확보를 목표하고 있다레아프로토콜은 티페이먼트가 확보한 1,500여대의 경기인천 개인택시 가맹점에 QR결제 결제시스템을 구축업무를 시작으로 2020년 2만대의 택시에 QR결제 결제시스템을 장착할 계획이다.

 

양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택시에서도 암호화폐를 기존 결제수단(T-머니신용카드카카오페이 등)처럼 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비트코인이더리움메이커다오 등 암호화폐를 보유한 사람은 티페이먼트 가맹택시를 이용할 때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로 택시비를 지불할 수 있게 된다.

 

투자수단으로만 이용해온 암호화폐를 다른 화폐와 마찬가지로 실생활에서 대중적으로 쓸 수 있게 되는 시대가 열리는 셈이다.

 

레아프토로콜의 박대용 창업자(두빛나래소프트 대표)는 "택시를 시작으로 대중교통에서도 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며다양한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들과 상용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레아프로토콜은 2019년 9월 'I5 글로벌 네트웍스합작법인(한국중국인도네시아)을 설립하여 동남아시아에 결제 및 송금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또 후오비 인도네시아(Huobi Indonesia), 유닥스(UDAX) 거래소비트소닉(Bitsonic) 거래소와 대원POS, 찬율KIOSK 등의 다수의 가맹점 사업업자를 확보한 결제서비스 업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결제 시스템에 더불어 암호화폐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레아프로토콜은 비트소닉(Bitsonic) 메인마켓에 상장돼 있으며올해 상반기 중 국내 대형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3 Comments
영영무 02.15 00:08  
정보,감사합니다
깨비아찡 02.15 00:22  
잘보았어요
곰짝지 02.15 09:26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