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아고라,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권리장전’ 서명…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

홈 > 코인정보 > 최신정보뉴스
최신정보뉴스

보스아고라,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권리장전’ 서명…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

울엄마 1 217 6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00602010000658

 

국내 1ICO(가상자산공개) 프로젝트인 보스아고라가 세계경제포럼(WEF, World Economic Forum)블록체인 권리장전에 서명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최초로 서명하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규약은 블록체인 개발 및 운영 방침에 대한 국제적인 합의를 도출하자는 취지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등 보안 솔루션을 포함한 탈중앙화 미래의 기본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보다 투명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대중에게 제공하자는 기본 틀에서 각국 정부와 기관, 기업, 개인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모든 이들이 준수해야할 사항들을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 블록체인 권리장전이 각 주체들에게 권고하는 탈중앙화 미래의 기본 가치투명성과 접근성(Transparency & Accessibility) 상호 운용성(Agency & Interoperability) 프라이버시와 보안(Privacy & Security) 책임과 거버넌스(Accountability & Governance) 등 네 가지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는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이더리움 파운데이션, 오미세고를 비롯해 세계식량기구(World Food Programme), 컨설팅 기업인 딜로이트와 엑센추어 등이 동참했다.

 

이문수 보스아고라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이 사회 각 분야에 올바로 활용되고자 기준이 될 만한 글로벌 표준항목 제정이 절실하게 필요했다특히 세계경제포럼(WEF)이 지향하는 투명성, 접근성, 상호 운용성, 프라이버시, 보안, 올바른 거버넌스 등의 가치는 보스아고라가 지향하는 가치와 일맥상통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지를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스아고라는 실현가능하며 차별화된 기술을 제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재정적 지원에 나서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하자는 목적을 가진 민주주의 거버넌스 플랫폼이다.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오픈 멤버십 의회 생태계 구축을 핵심으로 삼고 있으며, 국내 첫 ICO(암호화폐 공개)로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5월 보스플랫폼재단(BPF)이 새로운 브랜드 보스아고라를 출범시켜 프로젝트 확장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상우 기자 [email protected]

 

1 Comments
임곡 06.04 13:15  
화이팅 입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