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코인과 라이트코인재단, 디파이(DeFi) 페이먼트 솔루션 생태계 확장 맞손

홈 > 코인정보 > 최신정보뉴스
최신정보뉴스

센터코인과 라이트코인재단, 디파이(DeFi) 페이먼트 솔루션 생태계 확장 맞손


센터코인과 라이트코인재단, 디파이(DeFi) 페이먼트 솔루션 생태계 확장 맞손

라이트코인 재단(lite coin Foundation)은 센터코인(Centercoin) 디파이를 구현하여 탈중화된 결제시스템을 확장한다고 30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라이트코인 재단은 "센터코인의 비전을 공유하고 커뮤니티 툴과 마케팅 채널 및 리소스를 센터코인측과 공유하고, 해외 프로모션과 지속적인 마케팅 및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트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일상생활에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센터코인(Centercoin)과 같은 비전을 갖고 있으며,센터코인의 결제솔루션과 향후온라인 결제시장의 진출 등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갖춘 센터재단과 파트너십 체결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며 "특히 센터코인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중인 모바일 이동 서비스인 하이킥(HIKICK) 사업을 통해 코인 결제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센터코인 가맹점확대도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코인(Centercoin) 관계자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10위권의 대형 재단과 협약함에 따라마케팅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결제코인으로 진입할 발판을 마련했다"며 "센터코인은코인베네 ,빗썸글로벌등 현재 10여곳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국내에서는 캐셔레스트거래소, 플랫타 거래소에서 활발하게 거래중이다.또한 최근중국의 대형거래소인 빅원 거래소 상장계약을 마치고,생활속 결제 코인플랫폼으로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센터코인은 센터월렛을 통해 센터코인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이더리움, 리플등 모든코인이 센터코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완료하였으며 가맹점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또한 센터월렛안에 다른 알트코인들을 통합하여 결제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디파이(DeFi)란 탈중앙화금융(Decentralized Finance)의 약자로서 탈중앙화된 분산금융 또는 분산재정을 의미한다. 디파이(DeFi) 서비스의 예로는 메이커다오, 블록파이, 제네시스 캐피털, 크레디트, 트리니토, 컴파운드, D 등이 있다. 대다수가 대출과 대출 서비스에 집중하는 반면에 센터코인은 결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FINTECHPOST

출처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http://www.fintechpost.co.kr) 

2 Comments
임곡 08.02 11:37  
화이팅 입니다
영영무 08.02 13:07  
정보,감사합니다

오늘의 인기글
실시간 새글

CP보유량 회원 Top10